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17첩 멸치 한상 토렴육개장, 기다려야제맛 숯불닭목살구이 손만두전골

공유
12

'생생정보' 전설의맛 17첩 멸치 한상 토렴육개장, 기다려야제맛 숯불닭목살구이 손만두전골

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14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17첩 멸치 한 상과 48년 전통 토렴 육개장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숯불 닭 목살구이 & 이북식 손만두 전골을 소개한다. 숯불닭목살구이로는 종로구 , 이북식 손만두 전골로는 김포 사우동 을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14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17첩 멸치 한 상과 48년 전통 토렴 육개장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숯불 닭 목살구이 & 이북식 손만두 전골"을 소개한다. 숯불닭목살구이로는 종로구 , 이북식 손만두 전골로는 김포 사우동 을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2tv 생생정보에서 '전설의 맛'으로 17첩 멸치 한 상과 48년 전통 토렴 육개장을 소개한다.

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14회에는 정보 끝판왕,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이날 '정보 끝판왕'에서는 "취미가 돈이 된다! 억대 연봉 CEO" 편으로 애견 수제간식 매장과 바느질과 뜨개질을 즐길 수 있는 카페를 탐방한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40년 전통 17첩 멸치 한 상 & 48년 전통 토렴 육개장" 편이 그려진다. 40년 전통 멸치 한상으로는 남해 <대청마루>, 48년 전통 육개장으로는 파주 <보배집>을 찾아간다.

줄 서서 먹는 맛집을 소개하는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숯불 닭 목살구이 & 이북식 손만두 전골"을 소개한다. 숯불닭목살구이로는 종로구 <촌놈숯불닭갈비>, 이북식 손만두 전골로는 김포 사우동 <다래옥>을 선정했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탤런트 김성환의 고향 전라북도 군산시" 편으로 군산공설시장과 군산 별미 박대 전문 <군산 박대사업단>, 군산 명소로 <무녀도>, <경암동 철길마을> 등을 둘러본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알록달록 동화 속 집에 사는 부부" 편으로 김현미-옥광석씨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공개하는 2tv 생생정보 맛집오늘을 다음과 같다.
[정보끝판왕]
■ 꼬순내 애견 수제간식
광주 쌍촌동 애견 프리미엄 수제 간식, 사료 전문점이다. 화요일, 공휴일 휴무.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민주로64번길 6-1

■ 송영예의 바늘이야기
카페형 뜨개 공방으로 유럽 직수입 프리미엄 실을 전시 판매한다. 아울러 경력 20년 이상의 강사들에게 뜨개질을 배울 수 있다.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로 100-1

[전설의 맛]
■ 대청마루
남해 멸치쌈밥 전문점으로 '40년 전통 멸치 한 상'으로 전파를 탄다. 어머니의 30년 된 식당을 이어받아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 멸치한상 2만원.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293

■ 보배집
1972년에 오픈한 파주 '48년 전통 육개장' 전문점이다. 대표메뉴인 육개장 7000원,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파주시 시청로 13

[기다려야 제맛]
■ 촌놈숯불닭갈비(종각점)
종각역에 위치한 '숯불 닭 목살구이' 전문점이다. 대표메뉴인 숯불닭목살구이(200g) 1만2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9길 6

■ 다래옥
김포 사우동 이북식 '손만두 전골' 전문점이다, 만두전골(2인분) 2만4000원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 김포시 돌문로86번길 11-5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군산시]
■ 군산공설시장
평화족발빵 (매운잡채), 해양상회 (군산시장 박대 가게), 1075호 시장족발분식 (미니 족발)
-위치: 전북 군산시 신금길 18

■ 아리랑 (박대 한상차림)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24

■ 청암산 생태여행
청암산 생태여행은 2019년 11월까지 매주 화‧목‧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6회 운영한다. 사전 예약 무료 이용
-위치: 군산시 옥산면 옥산리

■ 고군산군도
비응항 시내버스 99번 탑승
-위치: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 무녀도
-위치: 전북 군산시 옥도면

■ 무녀도 버스 카페 & 바이크 대여
-위치: 옥도면 무녀도리 산 10-12

■ 무녀도 캠핑장 & 갯벌 체험
-위치: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2길 19

■ 경암동 철길마을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 14

■ 영이네 점빵 (경암동 철길마을 달고나 체험)
-위치: 전북 군산시 경암동 539-22

한편, 다양한 생활정보와 전국 이색 메뉴를 소개하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