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민금융진흥원·저축은행중앙회,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 위해 맞손

공유
0

서민금융진흥원·저축은행중앙회,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 위해 맞손

서민금융진흥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10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업무협약식 이후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왼쪽)과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저축은행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서민금융진흥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10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업무협약식 이후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왼쪽)과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저축은행중앙회
서민금융진흥원과 저축은행중앙회가 자영업컨설팅과 금융교육, 서민금융상품 개발 등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10일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업자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를 위해 서금원은 홍보·마케팅, 점포운영, 경영진단 등 건당 60만 원 상당의 자영업컨설팅을 지원하고, 중앙회는 간판‧홍보물품 등 건당 60만원 상당의 영업에 필요한 물품을 매칭·지원하기로 했다.

또 근로자햇살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 기회를 마련한다.

청년·취약계층과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공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해 두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콘텐츠도 공유하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서민·취약계층 등을 위한 서민금융상품 개발과서민금융 상품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에 관한 사항도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경기침체와 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인해 서민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민·취약계층이 컨설팅, 금융교육, 서민금융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식 중앙회 회장도 “서민금융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서금원과 서민에 대한 금융편의를 마련하는 저축은행이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