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니 금융서비스국, 증권회사 위험관리 강화 새 규정 곧 발표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니 금융서비스국, 증권회사 위험관리 강화 새 규정 곧 발표

인도네시아 금융서비스국(OJK)은 증권거래업자 및 증권 거래소의 중개인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증권 회사들의 위험 관리를 강화하는 새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금융서비스국(OJK)은 증권거래업자 및 증권 거래소의 중개인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증권 회사들의 위험 관리를 강화하는 새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금융서비스국(OJK)은 증권거래업자 및 증권 거래소의 중개인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증권 회사들의 위험 관리를 강화하는 새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현지 매체 콘탄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새 규정은 모든 증권 회사가 위험 관리를 이행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즉 증권 회사의 임원 및 이사회의 적극적인 감독 활동을 강조하고 있고 여기엔 정책의 적절성과 위험 관리 절차 및 위험 한계의 결정 등이 포함돼 있다.
이 규정은 또한 회사 내에 위험 관리, 규정준수 기능 및 내부 감사를 조직화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위험 관리 정책 개발과 위험 관리시스템의 테스트, 평가, 권장 등의 활동을 벌인다. 활동은 적어도 일년에 한 번 수행하도록 돼 있다.

이와 함께 증권 회사들은 매년 6월말과 12월말 등 최소 두 차례 위험관리 차원의 자체 평가를 준비해야 한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