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행복 한 보' 행사 개최

공유
0

한국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행복 한 보' 행사 개최

한국룬드벡 임직원들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대형 초록 리본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룬드벡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룬드벡 임직원들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대형 초록 리본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룬드벡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 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인식 개선을 응원하기 위한 '행복 한 보(步)’' 임직원 걷기대회를 올림픽공원에서 최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복한 한 보'는 정신질환 환자들이 '행복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길 응원하는 행복한 발걸음'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으로 고통받는 정신질환 환자들을 위로하고 정신질환과 관련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한국룬드벡 임직원들은 정신질환 정보를 습득하고 오해를 바로잡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올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의 주제인 '자살예방'의 주요 메시지 퍼즐을 완성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대회 후에는 전 직원들이 초록색 풍선을 이용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의 상징인 '그린 리본'을 만드는 세리머니를 펼쳤다.

오필수 한국룬드벡 대표는 "질환의 고통에 주변의 오해와 편견이 더해져 더 큰 상처를 받는 정신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격려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선도기업으로서 자살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