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9' 공식 홍보 브랜드 선정

공유
1

삼성전자,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9' 공식 홍보 브랜드 선정

'스타워즈 동맹' 합류... 루카스필름과 프로모션 제휴

스타워즈 9편의 프로모션 동맹 참가 기업 (사진=스타워즈 공식 웹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스타워즈 9편의 프로모션 동맹 참가 기업 (사진=스타워즈 공식 웹사이트)
삼성전자가 12월 전 세계 주요국에서 개봉하는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9'의 공식 홍보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전자가 영화 '스타워즈' 제작사와 프로모션 제휴를 한 것은 지난 2017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이후 약 2년 만이다.

스타워즈 공식 웹사이트는 삼성전자의 '스타워즈 동맹' 참가와 관련, "삼성 모바일과의 협업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가 지원하는 '커넥티드 월드'를 선보이며 개봉을 함께 축하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워즈, 더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The Rise Of Skywalker)'의 제작사인 루카스필름은 최근 삼성전자를 비롯한 8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한 '프로모션 동맹(Promotional Alliance)'을 발표했다.

스타워즈 개봉을 전후로 이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에 나설 글로벌 기업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포르셰, 맥도날드, 보스(BOSE), 유나이티드항공, GE어플라이언스, 제너럴밀스, 다농 등이다.

이와 함께 포르셰는 전기차인 '타이칸(Taycan)'의 미국 출시 기념 이벤트 등에 스타워즈 캐릭터 등을 활용하고,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는 오디오 증강현실(AR)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을 예정이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스타워즈 디자인을 반영한 항공기를 선보이고, 맥도날드는 스타워즈 캐릭터가 포함된 해피밀을 판매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