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리아리크루트, '제1회 빅데이터관리사 자격과정' 내달 진행

공유
1

코리아리크루트, '제1회 빅데이터관리사 자격과정' 내달 진행

제1회 빅데이터관리사 자격과정이 오는 11월 18~22일 서울교육장 진행된다. 사전 교육 장면. 사진=리아리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제1회 빅데이터관리사 자격과정이 오는 11월 18~22일 서울교육장 진행된다. 사전 교육 장면. 사진=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가 급변하는 디지털시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분야의 미래유망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빅데이터관리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11월 18일부터 5일 동안 단기과정으로 서울역교육장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빅데이터관리사 자격전문가 양성과정은 컴퓨터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인문학적 입장에서 통계학을 적용해 빅데이터 분석툴을 이용한 데이터분석과 데이터처리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의 결과물을 비지니스에 연결할 수 있는 기획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교육이 주로 이뤄진다.
SNS홍보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빅데이터관리사 자격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는 KAIST와 서울대, 고려대 출신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현장전문가를 교수진이 참여하게 된다.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에서 빅데이터 대용량의 집합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분석해 빅데이터로 처리된 엑셀데이터 결과를 다양한 비지니스 목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며 “이번 교육은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처리 방법과 정형 비정형 대용량 빅데이터를 탐색, 분석, 데이터처리를 바탕으로 시각화에 활용해 3차원 증강현실로 AI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관리사 자격전문가 양성으로 산업체 신지식분야 ICT기반의 창의융합형 IT서비스 기획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교육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로 수집된 엑셀데이터 결과를 고객의 실시간 니즈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중점 교육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빅데이터 아키텍처, 수집, 저장, 처리에 필요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과 빅데이터 결과물을 토대로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트랜드를 읽어내고 부가가치가 높은 결과물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관리·분석해 고객 행동패턴에 의해 시장경제 상황을 예측, IT비지니스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빅데이터 솔루션 프로그램을 빅데이터 전문가의 필요목적에 따라 하둡 툴을 활용, 빅데이터의 SQL을 이용해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력과 창의력 향상을 통한 IT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 교육과 축적된 빅데이터 결과물 창출을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기본 응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IT기반의 기초 기술교육도 병행해 교육하는 방식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업체 김덕원 대표는 “빅데이터를 비즈니스에 직접 활용을 위한 시각화 문서를 포토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하둡시스템과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 빅데이터 활용 실무능력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툴 활용으로 마케팅 방법과 퍼스털 브랜드마케팅 교육을 병행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벌인다”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