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흥군,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 큰 호응

공유
1

고흥군,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 큰 호응

13가정 50여명 참여…부모와 청소년 자녀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 가져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을 운영, 참여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 고흥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을 운영, 참여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 고흥군=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을 운영, 참여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마음동행」은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10월 중에 운영해 왔다.
올해는 13가정 50여명이 참여해 해창만 오토캠핑장에서 글램핑장 1박 체험과 집단미술상담,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우주발사전망대, 미르마루길 투어 등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동행」에 참여한 부모는 “평소 해창만 오토캠핑장에 가고 싶다고 보채는 아이의 소원을 이번 「마음동행」을 통해 이뤄줄 수 있어서 기뻤다”며 “가족 미술상담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 가족이 어떻게 소통하고 있었는지 깨닫고, 앞으로 자녀와 어떻게 소통해야하는지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보람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가정에서 행복하면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것”이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맞춤형 상담, 체험프로그램, 교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 청소년 상담복지 센터에서는 청소년 가족소통 프로그램「마음동행」에 이어 10월 25일 오후 7시 청소년문화의집 4층에서 ‘자녀의 올바른 인성지도를 위한 소통 및 대화기법’을 주제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61-830-6959로 문의하면 된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