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이 LA 기반 매드해피 인수한 이유는?

공유
0

[글로벌-Biz 24]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이 LA 기반 매드해피 인수한 이유는?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VMH)이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드해피를 인수했다.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VMH)이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드해피를 인수했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VMH)이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드해피를 인수하는 등 럭셔리 패션의 미래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14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향후 럭셔리 시장의 정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최신 재무 보고서를 보면 루이비통은 2019년 첫 9개월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6%의 성장으로 매출이 383억 유로에 달한다. 2018년의 경우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467억 유로를 기록했다.
루이비통은 현재 75개 브랜드에 4590개가 넘는 매장, 와인 및 주류, 패션 및 가죽, 향수 및 미용, 시계 및 보석류 및 선택적 소매점 등 다양한 럭셔리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루이비통은 고급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해마다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데 성공하지만 다른 럭셔리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정점에 도달한 뒤 정체하기 시작할 때가 오는 것도 알고 있다. 베르나르 아르노 CEO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이 같은 상황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루이비통은 이를 럭셔리 벤처라고 한다. 루이비통의 인수합병 부서 책임자인 쥴리 베르코비는 12년간 이 자리에서 루이비통 럭셔리 벤처를 지휘했다.

베르코비는 루이비통을 럭셔리 시장의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최신 브랜드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는 힙합하고 트렌디한 LA 기반 매드해비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투자로 이어졌다.

그녀는 "매드헤피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길거리에서 인기있는 매드헤피의 운동복, 스웨트 팬츠 및 티셔츠를 모두 부담있는 가격으로도 행복해 했다"고 강조했다. 생조셉 대학의 마케팅학과 마이클 솔로몬 교수는 "매드해피는 젠Z와 밀레니얼 세대 즉 20대 초반의 열정 가운데로 뛰어 들었다. 이들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원하면 매드해피와 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베르코비는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지만 메드해피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브랜드의 패션과 방법, 마케팅, 이유, 의미 및 기존 메시지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미닝글로벌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티나 올베르토바 박사는 "매드해피는 강력한 미션 중심 각도와 그 낙관성, 그리고 포괄성은 루이비통이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활용할 수있는 훌륭한 전략적 자산이다. 마케팅의 미래는 가치 중심이므로 진정한 의미를 만들고, 청중에게 진실하고 신뢰할 수 있고, 새로운 정체성을 개발하도록 돕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패션 비즈니스에 따르면 루이비통 럭셔리 벤처는 타미 힐피거 및 스윗그린의 창립자와 함께 매드해피에 18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했다.

매드해피의 판매는 온라인과 웰빙 및 정신건강 인식에 중점을 둔 경험이 많은 팝업 상점을 통해 주로 이뤄진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