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감성 담은 2020 다이어리캘린더 출시

공유
0

카카오프렌즈 감성 담은 2020 다이어리캘린더 출시

문구매니아 공략할 신제품 다이어리 선봬
"다이어리·캘린더 패키지, 연말 선물로 제격"

카카오프렌즈의 2020 다이어리&캘린더가 출시됐다. 사진은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캘린터 패키지 이미지. 사진=카카오IX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의 2020 다이어리&캘린더가 출시됐다. 사진은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캘린터 패키지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가 다가오는 2020년 스케줄 관리에 최적인 다이어리와 캘린더를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톡톡 튀는 귀여운 일러스트와 특별한 스토리로 가득 찬 ‘2020 다이어리&캘린더’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 캘린더는 매월 새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카툰, 패턴 등 다채로운 일러스트가 결합돼 마치 동화책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기성 제품에서 보기 어려운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았다. 양장 다이어리와 같은 딱딱한 표지에 안쪽에는 스프링 제본이 되어 있어 넘기기 쉽고, 사용성이 뛰어나다. 표지는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뒷면에는 포켓을 배치, 수납성을 살렸다. 속지는 연간 달력과 월별, 주간 계획표, 다양한 종류의 내지와 메모지로 구성됐다. 아울러 제품엔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도 포함됐다. 라이언과 어피치 두 캐릭터로 출시된다. 다이어리 가격은 1만 6000원이다.

또한 ‘탁상 캘린더’는 매월 계절감을 살린 일러스트들이 돋보인다. 또한 ‘휴가중’, ‘외출중’, ‘출장중’ 등 사용자의 자리 상태를 알려주는 인덱스 페이지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가격은 6000원이다.

카카오IX는 다이어리와 미니 캘린더, 3색 펜 등이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한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 연말연시 선물을 찾는 고객 수요를 노린다. 특히 2개월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미니 캘린더는 이 세트 상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제품 가격은 2만 5000원으로,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른 시기부터 다이어리와 캘린더 출시 요청 및 출시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며 “카카오프렌즈만의 위트 있는 스토리와 아트워크가 가득 찬 올해 다이어리, 캘린더와 함께 더욱 더 특별한 2020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