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중국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주목’

공유
0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중국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주목’

브이에이글로벌의 북경 본사 내부 모습. 사진=브이에이글로벌
브이에이글로벌의 북경 본사 내부 모습. 사진=브이에이글로벌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은 중국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북경대 광고학과 출신의 중국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여 2017년 창립한 한중합작 회사이다.
회사 구성원 중 대부분은 8년 이상의 중국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과 북경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중국 본사에서 중국인 실무진들이 직접 마케팅을 진행한다.

때문에 현지의 감성에 맞는 마케팅 채널과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100곳이 넘는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의 병·의원의 마케팅을 진행했고 100군대 넘는 화장품,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마케팅 파트너로 일조했다.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은 중국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바이두, 위챗, 웨이보는 물론이고 샤오홍슈, 도우인을 비롯해 따종디엔핑, 왕홍, 웨이상을 이용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중국 마케팅 전반에 걸친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많은 중국 마케팅 대행사들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중국에서 중국인실무자들이 직접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 것은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만의 차별점이자 최대 강점이다.

퍼펙트 다이어리(完美日記), 치우천(稚優泉), 플로라시스(花西子) 등이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시장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 SNS와 왕홍마케팅 등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이다. 대부분 중국을 진출하고자 하는 브랜드 또한 같은 젼략을 사용하지만 이들의 차이점은 조금 더 현지화된 감성과 중국의 특징에 맞는 컨텐츠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CIBE CEO 린린(왼쪽)과 VA Global 장백산대표. 사진=브이에이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CIBE CEO 린린(왼쪽)과 VA Global 장백산대표. 사진=브이에이글로벌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은 웨이보, 바이두, 샤오홍슈 등의 플랫폼과 중국 최대 미용박람회인 중국국제뷰티박람회(CIBE, China International Beauty Expo) 와 파트너쉽,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것은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의 경영진이 북경대 광고홍보학과 출신들로 구성됐기 때문에 얻을 수 있던 성과이다. 중국 최고 대학인 북경대 출신인 경영진은 중국 현지에서 지난 수년간 마케팅 활동을 직접 진행하며 중국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었다. 중국에서 마케팅 업을 하며 다양한 중국 전문가 네트워크을 구성할 수 있었고 조금 더 쉽고 간단하게 중국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연결될 수 있다.

중국을 진출하는 초기 기업들은 물류와 판매 플랫폼 입점 등의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곤 한다. 브이에이글로(VA Global)벌은 파트너들의 이러한 고충을 알고 있기 때문에 물류와 플랫폼 입점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중국마케팅 전문 기업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