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열전] “반려동물 전성시대?! 피자에 이어 맥주까지 등장”…오비맥주 ‘호가든’, 반려견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 한정판 출시

공유
1

[마켓 열전] “반려동물 전성시대?! 피자에 이어 맥주까지 등장”…오비맥주 ‘호가든’, 반려견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 한정판 출시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반려견을 위한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를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호가든이미지 확대보기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반려견을 위한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를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호가든


애견용 피자에 이어 이번에는 맥주까지 등장했다.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반려견을 위한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를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반려견과 맥주를 마시며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반려동물 전용 간식몰 ‘트릿테이블’과 함께 협업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5000원(250㎖/1병)이다.

소비자들은 호가든을 통해 즐기던 나만의 소소한 행복 ‘소확행’을 반려견과 함께 더욱 색다른 경험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오배맥주 관계자는 전했다.

반려견을 위한 ‘펫비어’는 오렌지껍질이 재료로 사용되는 호가든에 영감을 받아 제품에 오렌지향 첨가물을 비롯해 고구마·옥수수·보리 등을 첨가해 고소한 맛과 향을 낸 무알코올(알코올 0%) 맥주다.

비타민 A, B2, C, D3, E 등 총 8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일명 ‘비타민 음료’로 식수 대신 음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견의 체중에 따른 용량 제한은 없으며 물 대신 급여하면 된다.

‘펫비어’ 출시를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 ’댕가든’도 예정돼 있다.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1층 야외 공간에서 ‘펫비어’ 시음회를 비롯해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야외에서 여유와 휴식을 누리며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댕가든’은 반려견과 깊은 교감을 돕는 운동 ‘댕 비어요가’, 반려견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촬영 ‘댕 스튜디오’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행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호가든 브랜드 담당자는 “나만의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소확행 순간에 호가든과 여유로움을 즐겼던 소비자들을 위해 나의 가장 친한 친구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펫비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펫비어와 ‘댕가든’ 행사를 통해 반려견과 교감하는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스터피자는 3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펫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미스터피자이미지 확대보기
미스터피자는 3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펫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미스터피자


앞서 미스터피자는 지난 9월 초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였다.

구매 후 수일을 기다려야 했던 일반 수제간식과 달리 피자처럼 주문 후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미스터펫자는 미스터피자의 인기메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와 ‘페퍼로니’ 피자를 모티브로 개발한 반려견·반려묘 전용 피자다.

종류는 ‘PET치블스’와 ‘PET페퍼로니’ 2종으로 반려인이 먹는 피자와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피자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소화가 어려운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었고 유당분해 능력이 없는 동물도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무염 치즈를 사용해 피자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고구마·닭가슴살 등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스터펫자는 3일부터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방문 포장 또는 배달 주문 때 세트 구매 가능하다. 펫 피자 단품 구매는 내점 방문 포장 때에 가능하며 반려견과 함께 내점에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다.

가격은 단품 1만2000원, 세트 구매 때 정가 대비 최대 1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Pet치블스 세트(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Pet치블스)는 레귤러 3만4500원, 라지 3만9500원이며, Pet페퍼로니 세트(페퍼로니 피자+Pet페퍼로니)는 레귤러 2만4500원, 라지 2만9500원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