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열전] “국내 최초 대형 아이스크림 전문 생산·유통사의 탄생”…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사업부문 분할

공유
0

[마켓 열전] “국내 최초 대형 아이스크림 전문 생산·유통사의 탄생”…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사업부문 분할

해태 아이스크림㈜, 내년 1월 1일 설립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국내 최초의 대형 아이스크림 전문 업체가 탄생하게 된다.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분할 신설회사(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는 비상장 법인으로, 분할 회사인 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하게 된다다. 분할기일은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한 빅4 빙과 업체다.

시장 환경에 대응해 수년 전부터 가격정찰제와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연간 순매출 기준 약 2000억 원대로 꾸준한 경영실적 개선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와 신제품 R&D 등에 집중해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신설법인은 해태의 따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3대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L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新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태제과는 이번 분할로 신설회사의 독립적인 성장은 물론 기존 제과사업의 기업과 주주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