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투자펀드 블랙스톤, 日 유니조 홀딩스 주식공개 매수 선언

공유
0


[글로벌-Biz 24] 투자펀드 블랙스톤, 日 유니조 홀딩스 주식공개 매수 선언

주당 5000엔에 직원들에 대한 노동조건 유지 등 조건 내걸어

center
미국 블랙스톤은 15일(현지 시간), 일본 유니조 홀딩스에 대해 주당 5000엔으로 주식공개매수(TOB)를 실시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세계 최대의 투자 펀드인 미국 블랙스톤은 15일(현지 시간) 호텔 사업을 전개하는 부동산 업체 일본 유니조 홀딩스에 대해 주당 5000엔으로 주식공개매수(TOB)를 실시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다른 펀드가 실시 중인 TOB 가격보다 1000엔 높은 수준으로, 만약 유니조 측이 23일까지 블랙스톤의 제안에 찬동하지 않을 경우 블랙스톤은 적대적 TOB 등 모든 옵션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OB 제안 외에도, 블랙스톤은 유니조 직원들에 대한 노동 조건을 유지 및 개선할 것을 약속함과 동시에, 직원들에게 주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내 여론을 돌리기 위한 노력을 밝혔다.

블랙스톤은 그동안 유니조 대해 물밑 TOB를 타진해 왔지만, 유니조 이사회는 "직원의 고용 유지를 보장하는 구조가 제시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두 차례에 걸쳐 제안을 거부해 왔다.

한편 유니조의 인수를 둘러싸고는, 일본 최대의 여행사 중 하나인 ‘HIS’가 자본 제휴를 포함한 업무제휴 가능성을 두고 수차례에 걸쳐 유니조와 협의와 면담을 신청했으나 실현되지 못했으며, 7월에 적대적 TOB를 걸기도 했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