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디포럼, 씨트리·아이월드제약 인수로 신약개발 역량 강화

공유
0

메디포럼, 씨트리·아이월드제약 인수로 신약개발 역량 강화

메디포럼이 제약사 두 곳을 인수하며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했다. 사진=메디포럼 홈페이지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메디포럼이 제약사 두 곳을 인수하며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했다. 사진=메디포럼 홈페이지 화면 캡처
메디포럼이 씨트리와 아이월드제약을 인수하며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메디포럼은 천연물 신약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는 16일 국내 상장 제약사인 씨트리 경영권 인수를 포함한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양수도 주식 수는 196만3598주며 양수도 대금은 약 206억 원이다. 여기에 메디포럼은 국내 한방 제약사이자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유지한 아이월드제약의 인수도 마무리했다.
제약사 두 곳을 동시에 인수한 메디포럼은 이번 인수합병(M&A)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씨트리의 경우 치매 치료제 '리바스티그민'을 제조하는 제약사로 현재 노인성 질환을 위한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메디포럼 역시 치매와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을 전문으로 하는 제약사를 지향,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메디포럼은 아이월드제약과 힘을 모아 한방 의약품은 물론 아이월드제약이 가진 천연물 추출 기술 연구에도 무게를 실을 예정이다. 치매 치료제와 비마약성 암성 통증 치료제 등 천연물 추출을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R&D)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메디포럼은 화학합성물 신약개발과 각종 분석시험을 수행할 수 있는 연구인력과 화학실험실, 생물실험실 등의 연구시설을 확보하게 됐으며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시설까지 확보하게 됐다.

김찬규 메디포럼 대표이사는 "이번 제약사 인수로 제품과 마케팅, R&D 등 회사 전반에 걸친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