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연준 베이지북 기준금리 인하 OK (slight-to-moderate)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호

공유
0

미국 연준 베이지북 기준금리 인하 OK (slight-to-moderate)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호

미국 연준 베이지북 경기진단 다소 미약 (slight-to-moderate) … 기준금리 인하 청신호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호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연준 베이지북 경기진단 다소 미약 (slight-to-moderate) … 기준금리 인하 청신호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호
미국 연준 베이지북이 미국의 경기수준을 다소 미약(slight-to-moderate)으로 발표했다.

미국 연준의 이같은 경기진단은 연준이 기준금리를 내릴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줄수 있다.
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는 이같은 금리인하 가능성에 긍정적 신호를 보내고 있다.

연준은 17일 발표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 북'에서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미국 경제가 '다소 미약한'(slight-to-moderate) 수준으로 변했다"고 밝혔다.

지난 6~8월 베이지북에서 미국 경제의 성장세를 '완만한'(modest) 수준으로 평가했던 것에 비할 때 경기판단의 수위를 한단계 낮춘 것이다.

베이지 북은 미국 중앙은행 믹구 12개 연방준비은행 관할지역의 흐름을 종합 평가한 것이다.

이 평가는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때 기초 자료로 쓰인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