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덕수고 동문 기업, 모교 후배를 위한 '취업박람회' 17일 개최

공유
0

덕수고 동문 기업, 모교 후배를 위한 '취업박람회' 17일 개최

특성화고 최초 동문 선후배 취업박람회

덕수고등학교는 덕수고총동창회를 중심으로 특성화고 최초로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를 17일 개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덕수고등학교는 덕수고총동창회를 중심으로 특성화고 최초로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를 17일 개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
덕수고등학교는 덕수고총동창회를 중심으로 특성화고 최초로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를 1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문 기업 취업박람회는 사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동문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구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총동창회에서는 덕수장학재단과 야구부후원회 등을 통해 매년 모교인 덕수고와 모교 후배들에게 장학금과 모교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동문 기업들은 덕수고 특성화계열 3개 학과(글로벌경영과, 금융회계과, 컴퓨터정보과)의 졸업예정자과 졸업자 23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기업체 인사업무담당 선배가 후배들을 대상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자세 및 태도 등의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 당일인 이날에는 1, 2학년 대상으로 동문 기업인 초청 특강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덕수고 차상록 교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는 우수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취업 성공까지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동문 기업들에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덕수고는 벤처CEO과와 스마트자산관리과, 행정서비스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게임콘텐츠과 등 5개 학과 총 9개 반 200명의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