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자산운용, 일본부동산펀드 수탁고 1000억 원 넘었다

공유
0

삼성자산운용, 일본부동산펀드 수탁고 1000억 원 넘었다

삼성자산운용 일본부동산 펀드 수탁고가 1000억 원을 넘는 등 투자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자산운용 일본부동산 펀드 수탁고가 1000억 원을 넘는 등 투자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J-REITs 부동산 펀드’가 수탁고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수탁고 총 111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이 펀드는 연초 이후에 약 996억 원이 유입됐다.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이 펀드는 지난 16일 기준으로 연초 이후 27.38%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매달 월평균 안정적인 플러스 수익률을 꾸준히 기록해 왔다.
일본 부동산 투자신탁회사를 일컫는 J-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는 주식 등을 발행해 모집한 자금으로 부동산을 구입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임대수입과 매각 수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분배하는 부동산 특화 투자회사 또는 투자신탁을 말한다.

9월말 기준 동경증권거래소에는 약 63개가 상장돼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80조 원 규모다. 삼성 J-REITs 부동산 펀드는 오피스, 상업시설, 주택, 호텔 등 다양한 부동산 자산에 투자하는 일본 REITs 종목 약 43개를 분산투자하고 있다.

박용식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주식운용팀 매니저는 “글로벌 증시의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중에도 높은 배당수익률을 토대로 삼성 J-REITs 부동산 펀드는 안정적인 성과를 내왔다”며 “더욱이 FTSE(파이낸셜타임스와 런던증권거래소가 설립한 FTSE인터내셔널이 발표하는 글로벌 주가 지수)가 J-REIT를 글로벌 지수에 편입할 것이라는 발표에 따라 인덱스 펀드나 ETF를 통한 신규 자금이 추가공급될 것으로 예상돼, J-REITs 종목들의 주가 상승이 기대감이 더 높아진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