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익스프레스의 새이름 ‘동원로엑스’…동원그룹, 계열사로 정체성 확보

공유
0

동부익스프레스의 새이름 ‘동원로엑스’…동원그룹, 계열사로 정체성 확보

동부익스프레스가 ‘동원로엑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동원그룹 계열사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로엑스(LOEX, Logistics Expert)'라는 이름을 통해 종합 물류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사진=동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동부익스프레스가 ‘동원로엑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동원그룹 계열사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로엑스(LOEX, Logistics Expert)'라는 이름을 통해 종합 물류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사진=동원그룹

동부익스프레스(대표 김종성)가 ‘동원로엑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동원그룹 계열사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로엑스(LOEX, Logistics Expert)'라는 이름을 통해 종합 물류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동부익스프레스는 항만하역, 화물운송, 창고보관, 국제물류 등 종합 물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48년 전통의 종합 물류 기업으로 2017년 동원그룹에 인수됐다.

사명을 바꾼 동원로엑스는 지난해 680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동원그룹의 4대 사업 부문인 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가운데 한 축인 물류 사업 부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동원로엑스라는 사명은 기존까지 동원산업의 자회사로서 냉장·냉동 물류창고업을 운영 중인 별도의 회사가 사용해왔다.

동부익스프레스의 사명 변경에 따라 기존 동원로엑스 또한 저온물류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동명으로 인한 오인을 피하기 위해 ‘동원로엑스냉장’으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