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연철 "무관중 경기는 北나름의 공정성"…쏟아진 질책에 "정말 죄송"

공유
0

김연철 "무관중 경기는 北나름의 공정성"…쏟아진 질책에 "정말 죄송"

17일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통일부 국정감사에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생중계 없이 무관중으로 열린 남북한 축구전에 대한 발언에 논란이 일자 '정말 죄송하다'면서 사죄의 입장을 보였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17일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통일부 국정감사에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생중계 없이 무관중으로 열린 남북한 축구전에 대한 발언에 논란이 일자 '정말 죄송하다'면서 사죄의 입장을 보였다. 사진=뉴시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지난 15일 평양에서 개최된 남북한 축구전이 생중계 없이 무관중으로 치러진 데 대해 북한 입장에서 공정성을 반영한 것 같다고 17일 발언한 것에 대해 논란이 제기됐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통일부 국정감사에서 '북한이 왜 중계와 관중 없이 경기를 치렀냐고 판단하느냐'는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중계권료와 입장권을 포기한 것은 여러 이유가 있을 것'이라면서 '북한이 무관중 상태로 경기를 연 것에 대해 자기들 나름대로 남측 응원을 받지 않은 상황에서 공정성의 조치를 위한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장관은 '북한은 왜 경기를 생중계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느냐'는 민주당 이석현 의원의 질의에는 '소강 국면 상태의 남북관계도 북한이 거액의 중계권료를 포기한 것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이후에도 김 장관을 향한 의원들의 질책이 이어졌으며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따져 물었고 김 장관은 통일부 장관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낌다면서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