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IA 윌리엄스 감독 선수단과 첫인사… “기본은 수비” 강조

공유
0

KIA 윌리엄스 감독 선수단과 첫인사… “기본은 수비” 강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새 외국인 감독 맷 윌리엄스가 18일 전남 함평의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선수단과 만나 처음으로 인사하고 있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새 외국인 감독 맷 윌리엄스가 18일 전남 함평의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선수단과 만나 처음으로 인사하고 있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맷 윌리엄스 KIA 타이거즈 신임 감독이 18일 선수단과 처음으로 인사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마무리 훈련을 진행 중인 전남 함평 KIA 챌린저스필드를 찾아 선수단과 상견례를 갖고 "효과적인 데이터를 이용해야 할 것 같다"며 "수비 포지션 강화, 주루 플레이 등 데이터를 따져보겠다"고 했다.
전날 입국해 KIA의 홈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를 둘러본 윌리엄스 감독은 선수들에게 "좋은 시설에서 여러분과 함께 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짧게 인사말을 건넸다.

KIA 홍보팀에 따르면, 윌리엄스 감독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선수들을 빨리 익히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올해 KIA를 이끈 박흥식 퓨처스(2군) 감독이 제일 잘 알고 있으니 논의를 많이 하겠다"고 전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기본은 수비라고 강조하면서 공격에 관한 언급은 따로 하지 않았다고 한다.

윌리엄스 감독은 "마무리 훈련과 스프링캠프 준비를 잘해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KIA 구단은 조만간 윌리엄스 감독의 취임식을 열 예정이다.

윌리엄스 감독은 광주에 머물며 선수단 파악에 집중한 뒤 11월 중순 미국으로 돌아가 내년 2월 KIA의 새 스프링캠프인 미국 플로리다주에 합류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