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패거리, 막말 정치 없어져야"

공유
0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패거리, 막말 정치 없어져야"

윤리위 징계 관련 하태경·이준석 비판 발언 겨냥한 듯
퇴진파 모임 '변혁' 비판 "분열 정치 획책하는 사람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9일 이준석 최고위원에 대한 '당직 직위해제' 징계에 대해 "패거리 정치와 막말 정치로 언론을 타겠다는 관행들은 없어져야 한다"고 언급했다.

손 대표는 이날 저녁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조국 전 장관 일가 엄정수사 및 검찰개혁 촉구 결의대회' 시작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패거리 정치로 우리 정치가 찌그러지고 막말 정치로 언론을 타겠다는 잘못된 관행들은 없어지고 정도 정치를 가야한다"면서 "젊은이들이 새로운 정치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손 대표의 발언은 지난 18일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의 비당권파 인사들에 대한 징계 조치를 두고 손 대표를 비판한 하태경 의원과 이준석 최고위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안철수·유승민이 만든 정당을 완전히 말아드셨다"라고 말하며 손 대표의 이번 조치를 강력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전날 징계 결정을 받은 직후 "손 대표가 임명한 윤리위원장이 이끄는 윤리위원회가 바른정당 출신 인사들에게 꾸준히 징계를 한다"면서 "사당화라는 것이 이런 것 아니겠냐"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 퇴진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을 두고 "지금 통합의 길을 가야하는 데 분열의 정치를 획책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비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