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커닝방지 이런 방법도 있었네...인도 대학 ‘종이상자 쓰고 시험보기’ 화제

공유
0

커닝방지 이런 방법도 있었네...인도 대학 ‘종이상자 쓰고 시험보기’ 화제

상자 앞면만 잘라내 ‘좌우 훔쳐보기’ 원천차단...찬반 여론 엇갈려
“강요 아니다” 해명에도 논란 커지자 중단 명령, 대학 공개사과

인도의 한 대학교서 학생들이 커닝방지를 위해 '종이상자'를 머리에 쓰고 시험을 치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sns @ANI)[@ANI]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의 한 대학교서 학생들이 커닝방지를 위해 '종이상자'를 머리에 쓰고 시험을 치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sns @ANI)[@ANI]

세계 어느 학교나 학생들의 커닝(시험 부정행위)이 골칫거리다.

커닝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 방안들이 나오고 있지만, 최근 인도의 한 대학교에서 기상천외한 방법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름아닌 학생들에게 종이상자를 씌워 시험을 치르게 한 것이다.

20일 연합뉴스의 인도 매체 인용 보도에 따르면,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인도 언론들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카르나타카주 하베리의 한 대학교 화학시험에서 학생들의 커닝 방지를 위해 각자의 머리에 상자를 쓰고 시험을 보도록 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시험지를 볼 수 있게 앞면에만 잘라낸 상자를 쓰고 시험을 치렀다.

이같은 시험 장면을 찍은 사진이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자 일부는 '신선한 아이디어'라고 호의적으로 평가했지만 반대로 '과도한 조치'라고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대학 측은 커닝 방지를 위해 뭄바이 지역에서 종이상자를 이용했다는 얘기를 듣고 시험 삼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상자를 쓰게 한 것은 강요가 아닌 학생들의 동의를 받은 것임을 강조했다.

대학 측은 상자는 학생들이 준비해 온 것이며, 시험 치는 학생들이 모두 상자를 쓴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외부 항의가 커지자 교육 당국은 대학측에 종이상자를 이용한 시험을 중단할 것으로 지시했고, 대학도 공개사과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