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스마트폰 K40S·K50S 멕시코 출시.. "중간급 제품 1위 수성"

공유
0

[글로벌-Biz 24] LG스마트폰 K40S·K50S 멕시코 출시.. "중간급 제품 1위 수성"

LG전자는 멕시코에서 K40S와 K50S 출시, 스마트폰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고 멕시코 언론이 19일(현지시간) 전했다.

LG는 멕시코에서 잘 알려진 K 시리즈의 신제품인 K40S와 K50S의 출시를 이날 발표했다, 이와함께 회사는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인공 지능 기능이 장착된 스마트폰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시하는 K40S에는 6.1인치 HD 풀비전 화면이 있어 사용자는 모든 종류의 고화질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기기에는 16 메가 픽셀의 메인 카메라와 2개의 5 메가 픽셀의 광각 카메라가 후면에 있다. 전면에는 13 메가 픽셀 카메라가 적용되어 사용자에게 최고의 셀카를 찍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새로운 K50S의 6.5인치 HD 풀비전 화면은 사용자에게 독특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뒷면에는 3 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위상 감지 (PDAF) 기능이있는 13 메가 픽셀카메라와 광각 5 메가 픽셀카메라, 2 메가 픽셀 카메라등이다. 또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회사는 자신했다.

LG 전자 멕시코법인의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다니엘 아길라르는 “K40S와 K50S의 출시로 우리는 2020년에 제품의 가격과 관계없이 모든 제품에 인공 지능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이는 중간급 스마트폰에서 1위를 지키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두제품의 인공 지능 기능은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다이렉트 액세스 버튼이나 AI 캠 기능 (인공 지능 카메라)과 같은 고급의 인공지능 기능으로 모든 개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분석한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메모리 측면에서도 새로운 K40S 및 K50S에는 각각 2GB 및 3GB의 램과 32GB의 내부 스토리지가 있으며 최대 2TB까지 확장 가능하다. 둘 다 효율적이고 강력한 미디어테크헬리오 칩셋(MT6762)을 12mm로 컴팩트하게 통합하고 있어 전력 소비를 줄이고 응답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혔다. 특히 이 칩셋은 중앙 프로세서나 8코어 CPU를 카메라 관리를 위한 전용 프로세서 2 개와 인공 지능을 횔용해 미디어테크의 뉴로-파일럿 기술을 통합한다

특히 K40S에는 3,500mAh 배터리가 있고 K50S에는 4,000mAh 배터리가 있어 배터리 수명도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고 덧붙혔다.
다니엘 아길라는 “멕시코 시장은 LG 전자의 핵심으로 차세대 모바일 기기 출시를 계속 확대 할 것이다. 이 중 일부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기술 박람회인 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와 베를린의 IFA에서 발표된바 있다”고 강조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