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외국인 등 부동산 불법투자 단속.. 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공유
2

[굿모닝 베트남] 외국인 등 부동산 불법투자 단속.. 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이미지 확대보기
응우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부동산 시장의 균일성과 건설의 품질 개선을 위해 부동산 및 주택 시장에 정보 및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여 엄격한 통제와 관리를 지시했다. 세부적으로 관리 효율성개선, 아파트 건물의 개조 및 재건축 사용, 부동산 및 주택 시장에서의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을 지시했다.

총리는 건설부에 "도시 건설 질서의 관리를 엄격히 이행하고 이에대한 규정 준수 및 검사를 강화하고 위반은 엄격하고 신속하며 철저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총리의 지시는 최근 무분별한 투자와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커지면서 불법건축, 외국인 투자자의 현지인 명의도용 등 여러가지 문제가 커지면서 단속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 분기 중국투자자들이 베트남 현지인들의 명의로 관광특구나 도심의 주요 중심지에 수십채씩 부동산을 구매하면서 논란이 됐다. 또 호찌민 시의 투티엠 신도시는 부동산을 개발하면서 각종 부정부패와 지역민에 대한 토지보상 문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전임 고위관리들이 구속되는 등 홍역을 치렀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