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국 식품점 딘앤델루카 모기업 타이 부동산회사 채무 상환 불이행 빠져

공유
0

[글로벌-Biz 24] 미국 식품점 딘앤델루카 모기업 타이 부동산회사 채무 상환 불이행 빠져

딘앤델루카 뉴욕점과 방콕시내 점포 폐쇄…건설프로젝트 중단, 식품·음료사업 지속

타이 방콕의 딘엔델루카 매장 모습.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타이 방콕의 딘엔델루카 매장 모습. 사진=로이터/뉴스1
미국 프리미엄 식품점 딘앤델루카를 소유하고 있는 태국 부동산회사 페이스 디벨롭먼트(Pace Develpment)가 지난 18일(현지시간) 은행부채 8600만 달러에 대한 상환 불이행에 빠졌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21일 보도했다.

페이스 디벨롭먼트의 소라보 데샤쿠라이시 최고경영자(CEO)가 타이증권거래소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밝혀졌다. 이 영향으로 페이스 디벨롭먼트의 주가는 25%나 급락했다.
이에 앞서 딘앤델루카는 뉴욕의 플래그십 스토어와 방콕 시내의 점포를 폐쇄했다.

페이스 디벨롭먼트는 지난 2014년에 1억4000만 달러에 딘앤델루카를 인수했다.

거래은행의 사이암 커머셜은행(SCB)은 오는 11월 4일까지 대출상환을 요구했다. 페이스 디벨롭먼트는 사업을 지속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SCB와 교섭을 진행하고 채무관리계획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 디벨롭먼트는 건설 프로젝트를 중단하겠지만 식품·음료사업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