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현지 조립 아이폰XR 인도서 판매 시작…세계2위 스마트폰 시장 쟁탈전 격화

공유
0

[글로벌-Biz 24] 애플, 현지 조립 아이폰XR 인도서 판매 시작…세계2위 스마트폰 시장 쟁탈전 격화

애플은 인도 공장에서 조립한 아이폰 XR를 인도 현지 시장에 팔기 시작했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은 인도 공장에서 조립한 아이폰 XR를 인도 현지 시장에 팔기 시작했다. 사진=로이터/뉴스1
애플은 인도 공장에서 조립한 아이폰 XR를 인도 현지 시장에 팔기 시작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2일(이하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1일 인도 내 많은 전자기기소매점에서 '인도 현지 조립'이라는 태그가 붙어 있는 아이폰 XR 64GB 버전 제품박스가 판매가 4만9900루피(약 83만원)에 전시된 게 발견됐다.
인도 시장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으로 애플이 저렴한 경쟁사 제품들과 힘겨운 시장쟁탈전을 벌여온 곳이다.

생산은 애플 협력업체 폭스콘 인도 공장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로써 애플은 아이폰 XR 완제품에 대한높은 수입관세를 피할 수 있게 됐고 인도에 자체 소매점을 개설할 수 있는 현지 규정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인도를 스마트폰 제조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려 노력해 왔다.

애플은 미중 무역 전쟁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인도를 수출 기지로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