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셔저의 워싱턴이냐 콜의 휴스턴이냐… 월드시리즈 1차전 23일 격돌

공유
0

셔저의 워싱턴이냐 콜의 휴스턴이냐… 월드시리즈 1차전 23일 격돌

월드시리즈를 하루 앞둔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의 모습.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월드시리즈를 하루 앞둔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의 최강팀을 가리는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가 내셔널리그 챔피언 워싱턴 내셔널스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대결로 23일(한국시간) 시작한다.

월드시리즈 1차전은 이날 오전 9시 8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다.
단기전은 ‘투수놀음’이라고 할 만큼 1차전 선발투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 팀 모두 에이스를 선발 출격한다. 워싱턴은 맥스 셔저(35), 휴스턴은 게릿 콜(29)이다.

셔저는 2013년과 2016년 사이영상을 차지한 명실상부한 워싱턴 에이스다.

콜은 올 시즌 20승 5패 평균자책점 2.50을 기록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객관적인 전력은 정규시즌에서 107승 55패를 기록하며 30개 구단 중 승률 1위를 차지 휴스턴이 앞선다는 평가를 받는다.

반면 워싱턴은 정규시즌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2위에 그쳤다.

기자회견 하는 맥스 셔저.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기자회견 하는 맥스 셔저. 사진=연합뉴스

그러나 워싱턴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밀워키 브루어스를 잡은 뒤 포스트시즌에서 우승후보로 꼽히던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꺾고, 강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저 격파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워싱턴 ‘반란’의 중심엔 '원투펀치' 셔저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등 막강한 선발투수진이 있다. 베테랑 아니발 산체스와 패트릭 코빈도 안정적인 모습으로 보였다.

데이브 마르티네스 워싱턴 감독은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불펜 문제를 선발 투수진을 투입해 안정시켰다.

다저스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선 셔저가 깜짝 불펜 등판해 시리즈 분위기를 완전히 바꿨고, 코빈은 챔피언십시리즈 2차전을 비롯해 결정적인 순간마다 불펜 등판을 자청, 팀의 상승 분위기를 이끌었다.

선발 투수들의 계속된 불펜 등판에 션 두리틀, 다니엘 허드슨 등 핵심 불펜들도 안정을 찾고 있다.

셔저와 코빈은 선발과 불펜을 오갔고 투구 수가 많아 체력 문제가 걱정된다.

그러나 워싱턴은 세인트루이스와 챔피언십시리즈를 4연승으로 마쳐 열흘간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 게릿 콜.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휴스턴 애스트로스 게릿 콜. 사진=연합뉴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팀 휴스턴은 콜과 저스틴 벌렌더 원투 펀치에 지난 8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서 뛰던 잭 그레인키까지 영입해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발 라인업을 완성했다.

그레인키가 포스트시즌 들어 약간 흔들리긴 했지만, 투수진 전력은 휴스턴이 워싱턴보다 앞선다.

다만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워싱턴보다 2경기를 더 치른 휴스턴은 체력 소모가 심해 단기전이지만 불리한 상황이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 최다 연속 경기(40경기) 무실점 신기록을 세웠던 핵심 불펜 라이언 프레슬리가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 수비 과정에서 오른쪽 무릎을 다쳐 정상 컨디션이 아니라는 점도 큰 부담이다.

휴스턴 A.J. 힌치 감독은 22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프레슬리 기용 방법이 가장 큰 고민거리"라며 "몸 상태가 매우 나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힌치 감독은 "1차전은 콜, 2차전은 벌렌더, 3차전은 그레인키가 출격하고 4차전은 3차전까지의 상황에 따라 브래드 피콕이나 호세 우르퀴디가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워싱턴의 마르티네스 감독은 "1차전은 셔저, 2차전은 스트라스버그가 선발로 나오고 3차전 이후의 상황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3차전 선발을 결정하지 않은 건 코빈을 불펜으로 투입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가'라는 질문에 "지켜보자"고 답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최근 워싱턴의 날씨가 최악이라 효과적인 훈련을 하지 못했다"며 "그러나 선수들은 모두 준비돼 있다"고 덧붙였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