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엠바이오, 인천테크노파크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디엠바이오, 인천테크노파크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민병조(왼쪽) 디엠바이오 대표와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엠바이오이미지 확대보기
민병조(왼쪽) 디엠바이오 대표와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엠바이오
디엠바이오(대표 민병조·카와사키 요시쿠니)는 21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서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와 '바이오산업 육성 및 협력 확대'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메이지세이카파마와 합작해 설립한 바이오시밀러 전문회사다. cGMP급 항체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인천테크노파크는 국내 산업기술 발전과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인천 시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설립된 인천시 산하기관이다.
양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국가의 미래성장동력이자 인천의 전략산업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마련했다. 앞으로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조성 등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정보 교류와 인프라 공동 활용, 중앙정부 사업 발굴·기획, 바이오클러스터 구축 등을 추진하게 된다.

민병조 디엠바이오 대표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자리한 송도국제도시는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매우 매력적인 도시이다"며 "인천테크노파크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인천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