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평가 우수기업 선정

공유
0

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평가 우수기업 선정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지주가 2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되면서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지주가 2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되면서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국내 금융기관 중 1위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금융에 따르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이사회 운영, 주주권리 보호, 위험관리, 내부통제, 공시 등 기업의 지배구조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결정한다. 특히 금융기관은 BCBS(바젤은행감독위원회), FSB(금융안정위원회) 등 국제가이드라인과 국내 금융기관 특화 평가모형을 적용해 실질적인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또한 함께 발표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에서도 KB금융은 통합 A+등급은 물론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도 A+등급을 달성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확립은 물론 기업활동 전반에 ESG기준을 적용해 국내외 지속가능경영부문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