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 ‘눈 표범’의 날을 아시나요?”…스노우레퍼드 보드카,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 개최

공유
0

“국제 ‘눈 표범’의 날을 아시나요?”…스노우레퍼드 보드카,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 개최

국내에선 24일 이태원 아울 라운지서 진행

에드링턴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스노우레퍼드’ 보드카가 10월 23일 ‘nr제 스노우레퍼드 데이’를 맞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를 기획해 24일 서울 이태원에서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에드링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에드링턴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스노우레퍼드’ 보드카가 10월 23일 ‘nr제 스노우레퍼드 데이’를 맞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를 기획해 24일 서울 이태원에서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에드링턴코리아
에드링턴코리아(대표 노동규)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스노우레퍼드’ 보드카가 10월 23일 ‘nr제 스노우레퍼드 데이’를 맞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를 기획해 24일 서울 이태원에서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국제 눈 표범의 날(International Snow Leopard Day)’는 매년 10월 23일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한 야생 동물 중 하나인 눈 표범을 구하기 위해 2014년 처음 지정되어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스노우레퍼드의 보존을 위해 밀렵 예방과 서식지의 축소 방지 등을 위해 전 세계 많은 국가들이 참가해 인식변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가고 있다.
보드카 브랜드 스노우레퍼드는 24일 ‘세이브 더 캣(Save The Cat)’ 행사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클럽 아울 라운지에서 연다. 멸종위기에 처한 스노우레퍼드 보호를 위한 기부 활동과 스노우레퍼드 데이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파티에 참가하는 소비자들은 프리미엄 보드카인 스노우레퍼드를 즐기고 스노우레퍼드 보호와 기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스노우레퍼드와 관련된 기념품도 증정한다.

‘스노우레퍼드’ 보드카의 탄생 배경도 눈 표범을 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보드카로 영국에서 변호사로 당시 활발히 활동하고 있던 스테판 스패로우(Stephen Sparrow)가 2005년 히말라야를 여행 중 우연히 스노우레퍼드(눈표범)라는 국제멸종위기에 놓인 동물을 만나게 되고, 이를 돕기 위해 제품 개발에 나서 최상의 곡물인 스펠트 밀을 사용하여 탄생된 수퍼 프리미엄 보드카로 2006년부터 생산해 국내에는 2014년 처음 선보였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중 15%는 미국의 스노우레퍼드 트러스트(Snow Leopard Trust) 재단에 기부돼 스노우레퍼드의 구호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삶을 지원해 지역주민들이 스노우레퍼드와 함께 공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사용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에드링턴코리아의 스노우레퍼드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멸종 위기에 처한 스노우레퍼드를 보호하고 ‘스노우레퍼드 데이’를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세이브 더 캣’ 행사로 진행된다”라며 “많은 소비자분들이 좋은 취지의 행사에 참여해 브랜드의 철학과 함께 의미 있는 기부 활동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스노우레퍼드는 전 세계적으로도 신비스러우면서도 보고만 있어도 아름다운 동물로도 이미 잘 알려진 동물로 현재는 약 3500~5000여 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