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표고김밥, 먹킷리스트 백반TOP3 청국장백반 오징어볶음백반 고등어구이백반

공유
2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표고김밥, 먹킷리스트 백반TOP3 청국장백반 오징어볶음백반 고등어구이백반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표고김밥을 소개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집 밥의 온기가 그리운 당신에게 백반 TOP 3 편으로 청국장백반 전문 여주 <웅골손두부>, 오징어볶음 백반과 닭탕백반으로 소문난 독서당로 <라도집>, 고등어구이 백반으로 소문난 용산구 <대원식당>을 선정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표고김밥을 소개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집 밥의 온기가 그리운 당신에게 백반 TOP 3" 편으로 청국장백반 전문 여주 <웅골손두부>, 오징어볶음 백반과 닭탕백반으로 소문난 독서당로 <라도집>, 고등어구이 백반으로 소문난 용산구 <대원식당>을 선정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생방송투데이에서 '자족식당'으로 표고김밥을 소개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먹킷리스트, 자족식당, TV 복덕방, 자연인, 내 몸의 헬시피 등으로 구성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집 밥의 온기가 그리운 당신에게 백반 TOP 3" 편으로 청국장백반 전문 여주 <웅골손두부>, 오징어볶음 백반과 닭탕백반으로 소문난 독서당로 <라도집>, 고등어구이 백반으로 소문난 용산구 <대원식당>을 선정했다.

직접 채취하거나 키운 식재료 등을 활용하는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전국에서 손님들이 몰려온다! 마성의 표고김밥" 편으로 부여 표고김밥 전문 <표고농부네김밥>을 찾아간다.

'TV 복덕방' 코너에서는 "런(RUN)세권 집을 찾아요" 편으로 마포 <옵션 풀(full)빌라 주택>, 용산 <한강뷰 주택>, 성수동 <중랑천 보이는 오피스텔> 등을 둘러본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 편으로 최병훈 씨를 만나본다.

'내 몸의 헬시피' 코너에서는 "갑자기 쓰러진다면? 뇌혈관을 지켜라" 편으로 <광명서울대효요양병원>을 방문, 뇌혈관 관리 꿀팁을 배워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먹킷리스트-백반 TOP3]
■ 웅골손두부
여주 맛집으로 두부요리와 청국장백반을 소개한다.
-위치: 경기 여주시 신륵로 209

■ 라도집
독서당로 백반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오징어볶음 백반, 닭탕 백반으로 전파를 탄다. 대표메뉴인 오징어볶음 백반 9000원, 닭탕백반 9000원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20길 9 (지번: 한남동 264-3 1층)

■ 대원식당
연탄불에 구워내는 '고등어구이 백반'으로 소문난 곳이다. 생선구이 백반 9000원이다. 일요잏 휴무.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나길 16-1 (지번: 용산동3가 1-64)

[자족식당]
■ 표고농부네김밥
부여 숨은 맛집으로 꼽히는 곳으로 표고김밥으로 방송을 탄다. 버섯 농가에서 직접 버섯 김밥집을 운영한다. 친환경 표고버섯과 직접 키운 유정란으로 김밥을 만든다. 버섯김밥 3500원, 매콤버섯김밥 3500원 등이 있다.
-위치: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석탑로 25 (지번: 구아리 289-3)

한편, 다양한 생활 꿀팁을 공개하고 전국 맛집을 탐방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