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 2019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 마쳐

공유
0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 2019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 마쳐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립대학교(총장 : 서순탁)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 박현)은 지난달 23일~27일, 10월 14일(월)~18일(금) 총 2주간에 걸쳐 관련분야의 전·현직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23명을 선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 연수생들은 도시 / 인프라 개발, 타당성 조사 분야 국내 최고 교수진의 강의와 1:1 실습지도, 해외도시 공무원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서울시 정책수출사업단에 대한 소개 강의를 시작으로 서울시 우수정책해외진출사업에 대한 소개 강의, 유무상원조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여기관(MDB, KOICA, EDCF)사업의 이해 강의 및 컨설팅 방법론 강의를 진행하였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현장 수요 중심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과정수료자들의 컨설팅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외국 공무원을 초청하여 국가별 프로젝트 발주과정에 대한 발표 워크숍을 진행하여 외국 공무원과의 교류를 증진시키고, 해외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컨설팅 실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지난 18일 오후 4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연수생들은 우수정책사례 및 정책자문에 대한 PT를 발표하며 교육을 마무리 짓게 되었다. 과정수료자는 해외 국가 및 도시에서 서울시 정책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경우 인력 풀이 되어 정책 컨설턴트로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1996년 국내 최초로 도시과학대학을 설립한 특성화 학교로, 2013년에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을 설립하여 KOICA 초청 개도국 공무원 석사학위과정 등을 운영, 친韓 인재 양성 및 국제협력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부원장 이 신 교수는 “우리대학은 국내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학교의 발전뿐 아니라 서울시와 세계 도시의 발전을 위한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 간 협력과 글로벌 도시 전문가 양성에 서울시립대학교가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