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한국산업대전 2019에서 5G 스마트팩토리 리더십 선보여

공유
0

퀄컴, ‘한국산업대전 2019에서 5G 스마트팩토리 리더십 선보여

스마트 팩토리와 사물인터넷(IoT) 등 국내 중기와 다방면 협력 확대
KT 5G 네트워크 기반 퀄컴 IoT 칩셋의 다양한 협력 성공 사례 공개

퀄컴이 KT와 함께 한국산업대전의 ‘머신소프트 2019’에 참가해 ‘5G  스태디엄’을 마련하고 국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5G 스마트팩토리 및 IoT 협력 사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퀄컴이미지 확대보기
퀄컴이 KT와 함께 한국산업대전의 ‘머신소프트 2019’에 참가해 ‘5G 스태디엄’을 마련하고 국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5G 스마트팩토리 및 IoT 협력 사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퀄컴
퀄컴과 KT가 최신 퀄컴 사물인터넷(IoT) 칩셋을 기반으로 구축한 다양한 5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모델을 볼 기회를 마련했다.

퀄컴 자회사인 퀄컴 테크날러지는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한국산업대전 2019의 제조 IT 서비스전인 ‘머신소프트 2019’에서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이같은 구축 성공 모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대전의 ‘머신소프트 2019’는 5G 기술에 기반한 제조업과 IT의 다양한 결합 사례를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다. 퀄컴은 이 행사에서 기존 스마트폰 중심 모바일 분야 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와 IoT 등 다양한 업계에도 요구되는 탁월한 연결성 및 컴퓨팅 기술을 제공해 성공적으로 5G 리더십을 확장하는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KT는 4차산업혁명에서 5G를 기반으로 여러 기업들과 상생하는 융합사례를 제시했고, 퀄컴은 다양한 IoT 분야의 8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을 진행했다. ○맥데이타,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사이버다임, ○인시그널, ○블루버드, ○아이디어, ○인텔리빅스, ○링크플로우등이 이번 머신소프트 행사에 참여해 IoT 및 5G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증명해보였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다방면으로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협력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5G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여러 사례를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퀄컴과 국내 중소 기업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결합하여 거둔 이 성공을 발판 삼아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하며, 상호 성장을 추구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퀄컴은 향후 지속적으로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한국 5G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발전과 디지털 제조혁신 가속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