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쓰오일, ‘DJSI 월드 기업’ 10년 연속 뽑혀...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 받아

공유
0

에쓰오일, ‘DJSI 월드 기업’ 10년 연속 뽑혀...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 받아

S-OIL 류열 사장(왼쪽)이 22일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 인증패’를 받고 있다. 사진=S-OIL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OIL 류열 사장(왼쪽)이 22일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 인증패’를 받고 있다. 사진=S-OIL 제공
에쓰오일(S-OIL)은 22일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 인증패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9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을 연달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DJSI 월드 인증패 수상에서는 10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S-OIL에 따르면 세계적 권위 DJSI평가에서 ‘월드(World)’ 부문에 10년 연속 선정된 것은 아시아 지역 정유사 가운데 에쓰오일이 유일하다. 국내기업 중 에쓰오일을 포함해 19개 기업만이 2019년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또한 에쓰오일은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를 평가하는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7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ESG우수기업에는 에쓰오일을 비롯해 총 13개 기업만이 선정됐다.

이에 대해 에쓰오일 관계자는 "‘비전 2025’를 기치로 내걸고 지속가능경영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에쓰오일의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에쓰오일은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는 경영철학으로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왔다.

특히 후세인 알-카타니 최고경영자(CEO)는 투명경영에 대한 각별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알-카타니 CEO는 지난 6월 취임사를 통해 “에쓰오일의 투명한 기업 지배구조는 경쟁력, 정도 경영의 원천이자 안정적인 장기 성장의 전제조건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이사회와 경영진의 명확한 역할과 책임 분리, 견제와 균형 원칙을 바탕으로 회사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균형있게 반영하는 의사결정 그리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권리를 보호하는 확실한 통제 시스템을 통해 투명한 기업 지배 구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 밝힌바 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