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코딩 교육로봇 '알버트'에 AI 음성 대화 기능 탑재했다

공유
0

SKT, 코딩 교육로봇 '알버트'에 AI 음성 대화 기능 탑재했다

셀프코딩 기능으로 손쉽게 코딩 기초 학습 도와주는 AI코딩로봇에
음성명령 기능 탑재해 친밀감 형성…누구 AI의 모든 서비스 이용
출시 기념 프로모션 14만9000원에 에듀팩·플로(FLO) 이용권 제공

SKT 모델이 누구 기능을 탑재한 코딩로봇 알버트AI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SKT이미지 확대보기
SKT 모델이 누구 기능을 탑재한 코딩로봇 알버트AI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SKT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똑똑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KT는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해 가정에서 코딩학습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이번 알버트AI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코딩을 쉽게 배우고,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아이들 스스로 코딩 학습,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까지


이번 신제품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셀프 코딩이다. 이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도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SKT는 알버트AI를 기점으로 국내 코딩로봇 보급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은 ▲앞 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국내 코딩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 제품은 코딩 교육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알버트AI와 자체 앱을 연결하면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등 수학,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 “알버트” 부르면 로봇이 응답…누구 서비스 19종 이용 가능


아울러 이번 제품에는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과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으로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는 아이들이 코딩로봇에 대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알버트AI를 부를 때 “알버트”라고 말하면, 로봇이 어린아이의 목소리를 내게 된다. 함께 도입된 누구 AI 기능으로는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총 19종이 있다. 향후 도입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제품 소비자가는 16만 90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14만 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 등 소셜,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T는 연말까지 구매고객에게 ▲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맵 ▲알버트AI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지난 10월 출시한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알버트AI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