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을 맞아 ‘에어컨·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 인기…하이마트서 10월 이용건수 각각 35%, 195%↑

공유
0


가을 맞아 ‘에어컨·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 인기…하이마트서 10월 이용건수 각각 35%, 195%↑

center
가을철을 맞아 에어컨과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받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이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의 상담 받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가을철 들어 에어컨과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받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의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건수는 직전 같은 기간(2019년 9월 10~30일)보다 약 35% 늘었다.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 이용건수는 약 195% 늘었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의 전문가가 소비자의 가정을 방문해 에어컨·세탁기 등 가전은 물론 수도와 보일러 배관 등까지 깨끗하게 분해·청소해주는 홈케어 서비스 중 하나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에어컨 제품을 분해한 뒤 냉각핀, 에어필터 등 일반인들이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꼼꼼히 세척해준다. 손에 닿기 힘든 내부까지 청소 후 제품을 조립해주고 에어컨을 오랜 기간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다.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부 선반을 분리해 구석구석 닦은 후 컴프레셔 속 먼지를 제거해주고 스팀 살균을 할 수 있다. 내부를 청결하게 관리하면 곰팡이나 세균 등의 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 이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전문가인 롯데하이마트 홈케어 CS마스터가 소비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김대현 롯데하이마트 스마트홈서비스팀장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전제품 관리를 위해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와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전문가에게 받으면 청소하기 힘든 부분까지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 가전제품을 오래 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롯데하이마트는 10월 31일까지 홈케어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홈케어 대전’을 벌인다. 에어컨·김치냉장고·세탁기 등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품에 따라 최대 15%까지 할인해준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일반형 선풍기 클리닝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쌀쌀한 날씨에 잦은 환기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 이용 때 매트리스를 하나 더 살균·청소해주는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 1+1원 혜택도 마련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