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열린다… 26일부터 23개 종목

공유
0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열린다… 26일부터 23개 종목

1400여개 클럽, 1만9000여명의 학생이 실력과 페어플레이 선보여

지난해 열린 제11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 여중부에서 우승한 마산무학여중 학생들이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열린 제11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 여중부에서 우승한 마산무학여중 학생들이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교육부는 오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23개 종목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시·도교육청과 대한체육회가 주관해 진행된다.
이 대회는 전문 학생 선수가 아닌 교내 학교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는 일반 학생들이 자신의 스포츠 재능을 발휘하며, 소통과 화합하는 자리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시·도 대표로 전국의 초‧중‧고 1400여개 클럽 1만9000여 명의 학생들이 '가치 있는 플레이, 같이 하는 페어플레이'의 표어 아래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루고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부터 순위를 정하지 않는 연맹방식(리그전)으로 운영해 보다 많은 학생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경기 이외에도 지역 문화 탐방과 스포츠 테마 부스 등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교육부 관계자는 "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학생들이 꾸준하게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역단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