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비법24시 '한정식' 대동맛지도 '추어탕' '연탄돼지갈비'…남원의 맛

공유
5

'2tv 생생정보' 비법24시 '한정식' 대동맛지도 '추어탕' '연탄돼지갈비'…남원의 맛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25회에서 대동맛지도로 남원 '추어탕'과 '연탄돼지갈비'를 소개한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한정식 편으로 용인 <박터진흥부네>를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25회에서 대동맛지도로 남원 '추어탕'과 '연탄돼지갈비'를 소개한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한정식" 편으로 용인 <박터진흥부네>를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2tv생생정보에서 대동맛지도로 남원 추어탕과 연탄돼지갈비를 소개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925회에는 생생현장, 대동 맛 지도, 비법 24시, 배피디의 가.볼.래?,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현장'에서는 "백년을 꿈꾸는 가게" 편으로 부산을 변함없이 지켜오는 오래된 명소를 둘러본다.

'대동 맛 지도'에서는 "맛의 향연이 펼쳐지는 '전라북도 남원'"으로 남원을 대표하는 추어탕과 연탄돼지갈비 전문점 등을 방문한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한정식" 편으로 용인 <박터진흥부네>를 선정했다.

'배피디의 가.볼.래?' 코너에서는 "공주로 떠나는 시간 여행" 편으로 공주 구석시 시대 유물을 볼 수 있는 <석장리 박물관>과 <공산성> 등을 살펴본다.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코너에서는 "특수청소 전문가 이준상" 편으로 <고압 세척 아리스토 클리닝>을 찾아간다.

2tv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생생현장]
■ 아이클럽안경콘택트
-위치: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48번길 8 (신창동 4가)

■ 아이러브뮤직
남포동 국제시장 쪽에 위치한 곳으로 지금은 사라진 테이프 등 아날로그 감성 음반을 즐길 수 있다.
-위치: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 66-1 (남포동 5가)

■ 부산타워
부산 용두산 공원에 있는 랜드마크로 부산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위치: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동2가 용두산길 37-30

[대동 맛지도-남원]
■ 새집추어탕
남원 추어탕 전문점으로 '추어탕+추어숙회+추어튀김'으로 전파를 탄다. 추어탕 9000원, 추어숙회 3만원~5만원, 추어튀김(미꾸라지 튀김) 1만원~2만원 등이 있다.
-위치: 전북 남원시 천거길 9

■ 동막골
남원 약 40년 전통 '연탄돼지갈비' 전문점이다. 불맛나는 연탄돼지갈비 1만2000원이다. 오후 3시 오픈, 매주 수요일 휴무.
-위치: 전북 남원시 요천로 1537

[비법 24시]
■ 박터진흥부네
조미료 맛을 절제하며 깊은 맛을 내는 한정식 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건강 찜질체험방을 함께 운영한다. 한정식 1만원이다.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32 (영덕동)

[배피디의 가.볼.래?]
■ 석장리 박물관
-위치: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

■ 새이학가든
공주 맛집으로 프로야구 선수 박찬호 국밥으로 소문난 방문한 국밥 전문점이다. 공주 국밥 9000원, 국밥 정식 2만원 등이 있다.
-위치: 충남 공주시 금강공원길 15-2

■ 공산성
-위치: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한편, 다양한 생활 정보와 전국 맛집을 소개하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