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국회의원 200명이면 충분… 정수 늘리자는 건 후안무치" 비판

공유
0

홍준표 "국회의원 200명이면 충분… 정수 늘리자는 건 후안무치" 비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사진=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의 의원정수 10% 확대 주장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은 대한민국 국회의원은 200명이면 충분하다고 주장해 왔다며 "소위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민의에 반하는 베네수엘라형 선거 제도로서 도저히 우리가 도입해서는 안 되는 제도이고 국회의원 정수 확대는 후안무치의 극치"라고 주장했다.
그는 "비례대표제는 미국처럼 폐지하고 전원 지역구 의원으로 하자는 것이 내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번 패스트트랙을 강행처리 할 때 그 법이 종국적으로 통과되려면 국회의원 정원을 10% 늘려 330명으로 해야 될 것이고 그렇게 해야 지역구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국회의원들이 찬성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가 있었다"며 "그 예측대로 그 법을 추진하고 있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의원 정수 10% 확대를 지금 주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위 민의에 반하는 '듣보잡' 선거제도 도입도 어처구니없는데 국민 원성의 대상인 국회의원을 30명이나 더 늘리자는 정의도 아닌 부정의(不正義) 정당 의원의 주장에 분노하는 가을날 아침"이라며 "정도로 대처하는 강력한 야당이 돼야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한다. 민의를 배신하면 야당도 버림 받는다. 명심하라"고 주장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