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벌거벗은 문 대통령에 "문재앙" "멍청이"…한국당 만화 논란

공유
0

벌거벗은 문 대통령에 "문재앙" "멍청이"…한국당 만화 논란

이미지 확대보기
"이것이 바로 끊이지 않는 재앙, 문재앙이란다",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멍청이를 둘 수 없지. 차라리 우리집 소가 낫겠어"

자유한국당은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작발표회를 통해 당 캐릭터 '오른 소리 가족'을 공개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이같이 꼬집었다.
'오른 소리 가족'은 한국당이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든 캐릭터다.

조부모 김대한·공정의, 부모 김민국·한마음, 자녀 김자유·김민주 그리고 반려견 덕구까지 3대 가족으로 구성됐다.

한국당은 제작발표회에서 인형극을 통해 캐릭터 각각의 성격을 보여줬다. 반려견 '덕구'를 황교안 대표가 맡아 눈길을 끌었다.

황 대표는 "정당사에 있어 당 차원의 가족 캐릭터를 만들어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시도는 아마 최초일 것"이라며 "가족 캐릭터 모습 그대로 국민들께 친근하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한국당으로 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문 대통령을 겨냥한 '벌거벗은 임금님' 패러디 애니메이션 영상이 이어졌다.

영상에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댄 문 대통령 캐릭터가 속옷 차림으로 등장했다.
이야기는 문 대통령은 간신들의 말에 속아 '안보 자켓'과 '인사 넥타이' 등을 입고 나타나지만, 사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채 거리를 활보하면서 국민의 비웃음을 산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 속에선 "임금은 간신들의 말도 안 되는 설명에 속아 잘 될 거라고 생각했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특히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옷을 입을 줄 모르는 멍청이를 둘 수 없지", "차라리 우리 집 소가 낫겠어" 등 표현도 등장했다.

마지막에는 문 대통령 캐릭터가 "내가 이렇게 바보 같았다니"라고 후회하며 기절하고, 그 혼이 위로 뜨는 모습이 그려졌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이 공개한 동영상은 충격을 금할 수 없는 내용으로 채워졌고,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그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한국당은 국민을 두려워할 줄 아는 상식에 입각한 건전한 정치를 해주기를 비감한 마음으로 재삼 재사 당부한다"며 "한국당은 국민 모욕 동영상 제작 관련자 모두를 엄중 문책하고 국민께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