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금융 디지털 비전선포…3년간 1조2000억원 투자

공유
0

농협금융 디지털 비전선포…3년간 1조2000억원 투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8일 본사 대강당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두번째 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대표, 네번째 이대훈 농협은행장, 여섯번째 김광수 회장, 여덟번째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 열번째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 사진=NH농협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8일 본사 대강당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두번째 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대표, 네번째 이대훈 농협은행장, 여섯번째 김광수 회장, 여덟번째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 열번째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 사진=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가 디지털 농협금융 비전을 선포하고 3년간 디지털인프라 구축에 1조2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농협금융은 28일 중구 본사에서 임직원 3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 중심의 디지털 농협금융'을 비전으로 채택하고 그룹 차원의 선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비전달성을 위해 고객 경험 혁신과 오퍼레이션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진출, 실행 중심의 인프라 구축 등 4대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1조2천억 원을 투입하는 한편, 전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전문인력 2천300명을 양성할 방침이다. 또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서 애자일 조직 50여개도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업권별 디지털 전환 성숙도와 경쟁 상황 등을 고려해 카드, 은행, 증권, 보험 순으로 가중치를 부여하고 농업 가치 제고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략 및 그룹 자원을 효율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디지털 혁신의 수단은 기술이지만 목적은 사람이어야 하고, 고객과 직원의 가치가 우선시 되는 디지털 휴머니즘을 이뤄내야 한다"면서 "디지털 시대에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WM이나 투자금융 등에 관한 서비스 및 전문성 혁신도 보조를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