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금융의 날' 서민금융 부문 금융위원장상

공유
0

신한은행, '금융의 날' 서민금융 부문 금융위원장상

진옥동(가운데) 신한은행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진옥동(가운데) 신한은행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서민금융 단체 부문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의 날 기념식은 ‘서민금융’, ‘금융혁신’, ‘저축우수’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기관과 직원, 국민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한은행은 새희망홀씨대출·사잇돌 중금리대출 은행권 1위 ▲은행권 최다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 운영 ▲은행권 최초 모바일 서민금융대출 시행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벤트 ▲서민금융 우수·미담 사례집 발간 등을 통해 서민금융을 지원해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서민금융 단체(기관)부문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이 밖에 서민금융과 금융혁신, 저축우수 부문에서 개별 직원들이 각각 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서민금융 부문 장래혁 투자금융부 부부장, 금융혁신 부문 전성호 디지털기획팀 팀장, 저축우수 부문 김진철 간석동지점 차장이다.

진옥동 은행장은 “모든 고객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 고객의 행복과 성공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