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일산2차 아이파크' 214가구 입주자 모집 "최대 8년 임대 보장"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일산2차 아이파크' 214가구 입주자 모집 "최대 8년 임대 보장"

재산세·보유세 등 세금 부담 없고 초기계약금 300만원...1일 홍보관 개관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미지 확대보기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선보이는 '일산2차 아이파크'가 최대 8년까지 이사 걱정 없는 민간 임대아파트로 관심받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민간임대로 공급하는 '일산2차 아이파크' 홍보관을 1일 개관하고 입주자를 모집한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24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로 조성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주택 노후화 현상이 높은 1기 신도시 일산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는 선시공 후임대 아파트이다.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의 최대 강점은 우수한 설계가 돋보이는 단지 내 시설을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이사 걱정 없이 최대 8년까지 거주(2년 단위 계약)할 수 있고,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여기에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돼 주거 부담이 줄어든다. 또 보증보험사로 임대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안정성도 갖췄다.

그밖에 재산세와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고 초기 계약금 300만원 정찰제와 입주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증금, 월세 선택이 가능하다. 또 계약 후 3개월간 입주 유예기간을 둬 자금 마련과 이사 일정 등을 임차인이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일산2차 아이파크의 입지 여건을 살펴보면 모당초등학교(혁신초), 안곡중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도보권에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위치하며, 이마트 풍산점과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일산2차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띄는데,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Moving-wall Door·움직이는 벽)'로 설치되며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난방 제어, 대기전력 차단, 가구 환기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단지 내 4개층(지하 2층~지상 2층) 대규모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키즈수영장, 운동시설등은 물론 다채로운 매장 구성으로 입주민의 편리함을 더 할 예정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일산2차 아이파크(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 단지 내에 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