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군산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실시 호평

공유
0

군산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실시 호평

수요처관리자워크숍(군산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수요처관리자워크숍(군산시=제공)

전북 군산시,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워크숍이 실시돼 관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1일 자원봉사 수요처 80곳을 대상으로 “2019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 수요처 기관 관리자들의 실무능력 향상 및 수요처 관리자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개인정보 보호 교육, 레크레이션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자원봉사의 가치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우수 수요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등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 중 지역사회에서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자를 모집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인정된 기관을 말한다.

센터에서는 위 기관들의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를 위해 월 2~3회 수요처 관리자 상설교육(기본교육)과 연 1회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백옥경 이사장은 “우리시의 자원봉사 저변 확대와 자원봉사의 기초를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수요처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자원봉사가 더욱 더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유종광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