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황교안 거리 전전하며 국민 명령 불복 구제불능“

공유
0

민주당 "황교안 거리 전전하며 국민 명령 불복 구제불능“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14일 오후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14일 오후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일 검찰개혁 법안 및 선거제 개혁 법안 저지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국민명령에 대한 불복이라며 "구제 불능"이라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황교안 대표가 오늘부터 또 거리를 전전하며 '좌파독재악법 파헤치기'를 하겠다는데, 검찰·선거제도를 개혁하고 민생·경제를 살피라는 국민 명령을 우습게 여기는 행태가 구제불능"이라고 비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을 향해 "경제와 안보가 불안하다고 선동하면서도 대표는 한가로이 색소폰을 불고, 원내대표는 범죄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며 표창장 파티를 열고, 저급한 대통령 비난 영상에 세금을 쏟아붓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 명령에 불복하고,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은 채 국민 사랑과 지지를 받을 방법은 없다"며 "답은 실력과 의지를 갖고 국회에서 검찰개혁, 선거제도 개혁, 민생과 경제 문제 논의에 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황교안 대표의 박찬주 전 육군 대장 영입 시도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홍 수석대변인은 "황 대표는 공관병을 노비 부리듯 괴롭힌 '갑질 장군'을 '정말 귀한 분'이라고 추켜세우는데, 국민과 동떨어진 인식"이라고 밝혔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