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친박이 친황으로 말 갈아타면서 주류 행세”

공유
0

홍준표 “친박이 친황으로 말 갈아타면서 주류 행세”

“정치 초년생 황교안에게 딸랑거리며 국회의원 하고 싶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한국당을 향해 연일 쓴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1일 황교안 대표에게 "색소폰은 총선 이기고 난 뒤 마음껏 부시라"고 하더니 2일엔 "문제의 본질은 인적 쇄신과 혁신"이라며 황 대표를 비롯한 현 지도부를 비판했다.
그는 3일 한국당 내 친박(친박근혜) 성향 인사들을 겨냥 또 직격탄을 날렸다.

홍 전 대표는 "정치 초년생(황교안 대표) 데리고 와서 그 밑에서 딸랑거리면서 그렇게도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고 싶나"라고 반문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친박이 친황(친황교안)으로 말을 갈아타면서 박근혜 때 하던 주류 행세를 다시 하고, 비박(비박근혜)은 뭉칠 곳이 없어 눈치나 보는 천덕꾸러기 신세가 돼 버렸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양 진영에 몸담지 않으면 공천이 보장되지 않으니, 모두가 레밍(Lemming·들쥐의 일종)처럼 어느 한쪽 진영에 가담해서 무조건 맹목적으로 수장을 따라가는 '무뇌정치' 시대가 된 것"이라며 "이런 레밍정치·계파정치를 타파하지 않고 국민들에게 표 달라고 할 수 있겠나"라고 되물었다.

홍 전 대표는 "이명박·박근혜 시절에는 그럭저럭 당을 꾸려 왔으나, 이제 그 카리스마조차도 없어진 마당에 계파정치가 계속될 것 같으냐"며 "국회의원이라도 한 번 더 하고 싶다면 자성하고, 참회하고, 최소한 국회의원으로서 소신과 품격은 갖추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레밍으로 비난받을 수밖에 없다. 이 당이 가장 먼저 탈피해야 하는 것은 바로 레밍정치"라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앞서 2일에도 "인적 쇄신과 혁신 없이 반사적 이익만으로 총선을 치른다는 발상은 정치사상 처음으로 대선과 지선, 총선 3연패를 가져오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