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황교안 거리 투쟁 사이비 목사 황색 선교주의와 뭐가 다르냐" 맹공

공유
0

민주당 "황교안 거리 투쟁 사이비 목사 황색 선교주의와 뭐가 다르냐" 맹공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 “거리 투쟁 집착말고 국회 복귀하라” 촉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오후 경남 마산 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좌파독재 실정 보고대회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제공/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오후 경남 마산 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좌파독재 실정 보고대회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3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또 거리투쟁에 나선 데 대해 "사이비 목사의 황색선교주의와 무엇이 다르냐"며 맹공을 퍼부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국회는 국정감사를 끝내고 내년 나라살림을 심의하는 단계로 나아가는데 그 문턱에서 또 다시 장외로 나가겠다는 제1야당 대표의 선언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국가예산 심의도 나 몰라라 하겠다는 공개적인 국회 포기 선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제1야당 대표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당을 어디로 끌고 가야 하는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 좌표도 잃고 나아갈 방향도 잃은 모양새"라며 "거리 투쟁에만 집착한다면 거리 헌금과 대통령 비하를 '황색선교주의'의 표적으로 삼는 사이비 목사와 다를 게 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거리와 아스팔트는 황 대표의 안온한 보금자리가 아니다. 당장 걷어치우고 국회 내 당대표실에서 밀린 당무나 제대로 챙겨야 한다"며 "당장 국회로 복귀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우원식 민주당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황 대표 취임 후 도대체 몇 번째 장외집회냐. 우리도 야당을 해봤지만 장외집회를 이렇게 일상적으로 하는 건 보다보다 처음"이라며 "장외집회는 꼭 필요할 때 짧고 굵게 하는 거다. 그런데 허구헌날 장외집회라니!"라고 비판했다.

이어 "도대체 국회에 밀린 법안이 몇 건인데 국회는 거의 팽개치고, 허구헌날 밖으로만 도는 건 정말 한심한 일"이라며 "20대 마지막 국회가 이제 며칠 남지 않았다. 챙겨야 할 일이 너무나 많다"면서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논의와 예산안 심의에 착수할 것을 주문했다.

같은 당 김현권 의원도 황 대표가 의원정수 확대 반대를 이유로 장외집회에 나선 것을 겨냥해 "포퓰리즘 정치, 누가 의원정수 확대한다고 했느냐"며 "한국당의 상대는 정의당? 선거법 개정협상 테이블에나 빨리 나오라"고 지적했다.

한국당은 2일 창원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 동안 전국을 돌며 장외집회를 열고 패스트트랙에 태워진 검찰개혁 법안과 선거법 개정안의 처리를 총력 저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