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원순 시장, 새 광화문 조성 관련 지역주민 현장소통 나서

공유
0

박원순 시장, 새 광화문 조성 관련 지역주민 현장소통 나서

박 시장 “인근 주민 삶의 질 개선할 종합계획 수립할 것”

박원순 서울시장이 3일 오전 '새 광화문광장 조성'에 대한 주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위해 서울 종로구 옥인동 인근 거리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옥인동 공공한옥 신축 추진과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3일 오전 '새 광화문광장 조성'에 대한 주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위해 서울 종로구 옥인동 인근 거리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옥인동 공공한옥 신축 추진과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원순 서울시장은 3일 새로운 광화문광장 조성을 위한 지역주민과의 소통 두번째 행보에서 광장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광화문광장 인근 지역인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등을 방문한 뒤 기자간담회를 열고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에 따른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종합계획을 만들어 추진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사업으로 인해 도서관이 없어지면 그에 따른 대책을 만들고, 어린이집도 하나 넣어주고, 지중화 사업, 역사복원 사업 등에 따른 주민 삶의 질 개선 종합계획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통문제와 관련해 박 시장은 “주민들의 우려에 따른 기계적인 추산이 아닌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면서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도시를 박제로 만드는 게 아니라 시민들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더 세부적인 종합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향후 일정과 관련해 그는 “일단 주민들 말씀부터 다 듣고 깊이 있게 논의부터 하겠다”며 “전문가 의견까지 수렴해 새로운 의제가 도출될 수도 있고 기존 의제가 업그레이드 되거나 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특히 반대가 더 많은 지역에 대해서는 2~3차까지 내가 가거나 시청으로 모시거나 해서 계속 소통을 할 생각”이라며 “주민들의 말씀에 깊이 귀 기울이고 반영해서 서울의 과거와 미래가 복원되고 삶이 좋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