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티, 여자프로테니스 ‘쩐의 전쟁’서 우승 상금 51억 원 주인공 됐다

공유
0

바티, 여자프로테니스 ‘쩐의 전쟁’서 우승 상금 51억 원 주인공 됐다

 지난 3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시세이도 파이널스 대회에서 우승한 애슐리 바티.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시세이도 파이널스 대회에서 우승한 애슐리 바티. 사진=연합뉴스
여자프로테니스 ‘쩐의 전쟁’에서 애슐리 바티(1위·호주)가 역대 남녀를 통틀어 최다 우승 상금인 51억 원의 주인공이 됐다.

바티는 3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시세이도 파이널스(총상금 1천400만 달러)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엘리나 스비톨리나(8위·우크라이나)를 2-0(6-4 6-3)으로 꺾고 우승 상금은 442만 달러(약 51억원)를 받았다.
바티는 스비톨리나와 상대 전적에서도 5전 전패 끝에 이날 첫 승을 따내 겹경사를 맞았다.

이 금액은 남녀를 통틀어 테니스 단일 대회 우승 상금 최다 액수로 종전 기록은 올해 US오픈의 385만 달러였다.

올해 4월 타이거 우즈(미국)가 우승한 마스터스 골프 대회 우승 상금은 207만 달러로 이날 바티가 받은 액수의 절반도 안 된다. 이번 대회 준우승자인 스비톨리나가 받은 상금이 240만 달러로 우즈의 마스터스 우승 상금보다 많을 정도다.

WTA 투어 시즌 최종전으로 열린 이 대회는 한 시즌 가장 좋은 성적을 낸 선수 8명만 모여 치르는 '시즌 왕중왕전' 성격의 대회다.

비슷한 성격의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는 10일 영국 런던에서 개막하는 니토 ATP 파이널스가 있는데 이 대회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고 우승해도 최대 287만1천달러를 받게 되므로 이날 바티가 받은 우승 상금에 훨씬 못 미친다.

WTA 파이널스는 지난해에는 총상금 규모가 700만 달러였고, 정상에 오른 스비톨리나는 우승 상금으로 236만 달러를 받았다.
하지만 올해 타이틀스폰서로 시세이도를 영입하며 총상금 규모를 지난해보다 2배 많은 1400만 달러로 올리면서 기록적인 우승 상금을 지급했다.

바티는 올해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을 제패하고,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데 이어 시즌 최종전도 우승으로 장식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