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흥민, 얼마나 미안했으면… 백태클 고메스 부상에 넋 나간 사람처럼 울었다

공유
1

손흥민, 얼마나 미안했으면… 백태클 고메스 부상에 넋 나간 사람처럼 울었다

고메스 부상에 괴로워하는 손흥민.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고메스 부상에 괴로워하는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얼마나 미안했으면 죄책감에 머리를 감싸 쥐고, 상대 선수가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확인한 뒤에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손흥민은 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 선발 출전했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델리 알리의 선제골을 도우며 공격 포인트를 올렸지만 후반 34분 돌파하던 에버턴의 안드레 고메스에게 백태클을 시도, 고메스가 세르쥬 오리에와 충돌하면서 발목을 다쳤다. 고메스는 오른 발목이 완전히 뒤틀릴 정도로 큰 부상을 입었다.

손흥민은 고메스 상태를 지켜본 뒤 경악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급하게 의료진을 호출했고, 이후에는 넋이 나간 사람처럼 무척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손흥민은 퇴장을 당하면서도 항의조차 하지 않은 채 눈물을 흘리며 관계자의 부축을 받아 라커룸으로 향했다.

알리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라커룸에서 손흥민을 봤는데 고개를 들지 못한 채 울고 있었다"면서 "그의 잘못이 아니다. 손흥민은 무척 괜찮은 사람이다. 그의 행동을 보면 일부러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TV로 경기를 본 이들이라면 고메스의 부상이 무척 불운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우리 모두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그게 또 축구"라며 "고메스가 잘 회복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나쁜 태클로 상대를 해칠 의도는 결코 없었다"며 퇴장까지는 적절하지 않았다는 의견도 밝혔다.
포체티노 감독에 따르면 경기를 마치고 주장 셰이머스 콜먼을 비롯한 에버턴 선수들도 토트넘 라커룸을 찾아 손흥민을 위로했다. 손흥민이 그라운드 위에서 충격에 빠져있을 때도 골키퍼 조던 픽퍼드 등 에버턴 선수들이 함께 그를 진정시켰다.

에버턴의 마르코 실바 감독도 "손흥민을 개인적으로 아는 건 아니지만, 그는 좋은 선수"라며 "나쁜 의도가 있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